생방송 오늘 아침 4555회 우와한 개 장군이

MBC 생방송 오늘 아침 4555회
12월 16일 월요일
- 탄핵안 가결, 그 후
- 신비로운 물의 비밀을 밝혀라!
- 12월 셋째 주 이슈
- 말대답하는 강아지가 있다?
접경지 평화를 지켜라!
[바로보기] 탄핵안 가결, 그 후
투표 불성립으로 첫 번째 탄핵소추안이 폐기된 지 일주일 후.
지난 14일에 두 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있었다. 투표 당일, 여의도 국회 앞에서는 尹 대통령의 탄핵을 두고 탄핵 찬반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다. 국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표결 결과는 가결. 곧바로 탄핵소추안 의결서가 윤대통령에게 전달됐고 윤대통령이 이를 받은 저녁 7시 24분 직무가 정지됐다. 전국민의 이목이 집중된 탄핵소추안 표결 당일의 분위기를 돌아보고, 앞으로 헌법재판소의 심판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바로보기>에서 알아본다.
[도전왕 김피디] 신비로운 물의 비밀을 밝혀라!
- CH) 산에서 짠물이 솟는 이유는?
경상남도 남해군에 있는 한 마을. 이곳에 있는 한 야산에선 신비로운 물이 나온다고 한다. 겨울에도 얼지 않고 약 22년 동안 폭포수처럼 솟구쳐 나오는 물. 그런데 물에서 보통 물맛이 아닌 짠맛이 난다는데. 산에서 흐르는 물이 짠맛이 난다니 무척 수상해 보이지만 수질 검사에서 양호 판정까지 받았다. 주민들은 줄을 서서 이 물을 받아 가고 밥 짓기부터 배추 절이기까지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심지어 마을에는 짠물을 활용해 만드는 두부 공장이 생기기도 했다는데. 독특한 맛으로 마을을 살렸다는 신비한 물. 과연 신비로운 물의 정체는 무엇일지 <도전왕 김피디>에서 알아본다.
[밥상중계] 12월 셋째 주 이슈
- CH) 대낮 도심 한복판에서
- CH) 목숨이 걸린 도전
- CH) 죄인과 의인 사이
- CH) 운명의 장난
- CH) 영화가 아니라고?
- CH) 그만 세우세요
- CH) 완주했덕
[대낮 도심 한복판에서] 길을 걷던 여성을 흉기로 위협하며 납치 시도한 남성! 잠시 후, 여성을 두고 도망가 버리는데. 어떻게 된 걸까? [목숨이 걸린 도전] 27층 아파트 꼭대기에서 위험한 점프 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끝까지 무사할 수 있을까? [죄인과 의인 사이] 지갑을 훔치려던 한 남성. 그러나 CCTV에 딱 걸리고 만다. 그러자 180도 돌변하는데 [운명의 장난] 차를 밀어야 하는 남성과 차를 막아야 하는 남성. 운명의 장난처럼 계속 엇갈리는 두 남자의 이야기 [영화가 아니라고?] 달리는 차에 매달린 여성! 마치 액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데. 하지만 이 상황에는 엄청난 사연이 숨어있다. [그만 세우세요] 카센터 문을 고정하기 위해 쇠막대를 세우는 남성. 그런데 손을 놓자마자, 옆에 앉아있던 다른 남성의 발 위로 떨어지는데! 맞은 남성은 고의적인 행동이라 주장한다. 그런데 그 이유가 흥미롭다. [완주했덕] 마라톤 중인 사람들이 힐끗힐끗 쳐다보는 주자가 있다. 바로 거위! 경기를 위해 전용 신발까지 제작했다는데. 신기한 거위의 마라톤 완주! 함께 해보자.
[우와한 개] 말대답하는 강아지가 있다?
- CH) 슈퍼犬스타 장군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이 공통으로 바라는 소원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나와 '언어'로 의사소통하는 것. 그런데, 여기 이런 보호자들의 소원을 이뤄준 신통방통한 강아지가 있다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8세 장군이! 장군이라는 근엄한 이름과는 반대로 세상 귀여운 동안 미모 자랑하는 장군이는 주인의 말에 대답하는 놀라운 강아지! 심지어 장군이는 호불호까지 명확해 자기가 좋아하는 단어를 들으면 짧게 "앙!"하고 짖고 자기가 싫어하는 단어를 들으면 길게 "아우우~~"하고 짖는다고. 어쩌다 보호자가 잔소리라도 할라치면 온 집안이 떠나가라 아우우~하며 말대꾸하는 통에 오히려 보호자가 장군이의 눈치를 보게 될 정도라는 후문이다. 이런 특별한 재주 덕에 장군이가 거주 중인 동탄에선 장군이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장군이만 떴다면 모두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퍼붓는다는데! 말대답하는 특별한 강아지 장군이를 <우와한 개>에서 만나본다.
[알고계십니까] 접경지 평화를 지켜라!
지난 5월 말부터 북한이 날려 보낸 오물 풍선으로 경기도 곳곳에서는 피해가 속출했다. 여기에 접경지역에서는 대남 확성기 방송으로 인한 소음피해로 수많은 주민이 고통을 받았다.
이에 분노한 탈북민과 마을 주민들은 대북 전단 살포 단체를 만들어 북한을 도발하기 시작했다. 특정 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 예고가 이어지자 경기도는 접경지역 연천, 파주, 김포를 위험구역으로 설정하고, 대북 전단 살포 목적 출입 등의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을 내렸다. 위험구역 설정지에 특별 사법 경찰단을 배치한 경기도. 120여 명의 인원이 24시간 매일 순찰 중이며 언제든 출동 가능한 현장 대응 체계를 구축 중이다. 그리고 군사분계선과 5km밖에 되지 않는 ‘대성동 마을’은 대남방송으로 인해 피해받고, 소음으로 인해 잠도 못 자는 상태! 경기도는 피해가 큰 마을에 방음 창호를 설치하고, 임시숙소 지원 및 건강검진 버스 등 의료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남북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접경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정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출연진
<우와한 개>
장군이 유튜브 및 인스타 @maltese_janggun
장군이 방문 애견 운동장 : 테일45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로43번길 47
문의 : 0507-1387-4602
#촬영에 도움 주신 관계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출처 ; MBC
#생방송오늘아침 #임현주 #김정현